마우스 및 창 글리치가있는 우분투 17.10 톤의 지연 시스템을 사용할 때 모든 것이

노트북에 Ubuntu 17.10을 아무런 문제없이 설치했지만 시스템을 사용할 때 모든 것이 지연되고 유동적이지 않습니다. 점프하는 것처럼 마우스가 고장 나고 (물리적 마우스와 트랙 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동적이지 않습니다.

창을 드래그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열 때도 Windows와 동일합니다. 그놈의 응용 프로그램 페이지를 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잠금 화면에서 Wayland에서 Xorg로 변경하려고 시도했지만이 작업을 수행하면 마우스가 문제없이 작동하지만 여전히 모든 곳에서 결함과 유동성 문제가 있습니다.

내 컴퓨터 또는 Ubuntu에 문제가 있습니까? 일부 장치에서 Gnome과 관련된 문제가 있으며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내 노트북은 Asus Q501LA 입니다. 전용 그래픽 카드가 없습니다.



답변

불행히도, 이것이 Wayland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7.04에서 업그레이드 한 후 Wayland와 Xorg에서 gnome-shell에 대한 지연 / 느린 응답을 발견했습니다. Wayland에서는 조금 더 나빠 보입니다.

필자의 경우 재부팅 한 후에는 잠시 동안 모든 것이 좋지만 천천히 성능이 저하되고 몇 시간이 지나면 가상 데스크톱 간 또는 창 이동이 느려집니다. 잠금 화면이 시작되면 암호 프롬프트를 표시하기 위해 키를 누른 후 잠금 화면 배경 화면이 해제되고 암호 프롬프트가 표시되기 15 초 전에 몇 가지 명확한 지연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32Gb 메모리를 갖춘 12 코어 i7 3Ghz와 같은 고사양 기기에 있습니다. 기본 oss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vidia gforce 카드가 있지만 wayland와 호환되지 않으므로 nvidia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17.04와 그놈 우분투 리믹스에 이러한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제 MATE를 설치했으며 그놈 쉘이 몇 시간마다 재부팅하지 않으면 거의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느리게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journalctl을 사용하여 로그를 살펴보면 많은 gnome-shell 관련 오류 및 경고가 표시됩니다.

모두 실망 스럽습니다. 또한 일부 Logitech 키보드와 관련된 fwupd 버그에 부딪 칠만큼 운이 좋지 않았으므로 17.10까지 작동하도록 키보드를 변경해야했습니다!


답변

그놈은 엄청나게 게으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Ubuntu 17.10에서 설명한 문제가 발생하여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놈을 버전 3.24로 다운 그레이드하거나 우분투를 버전 17.04로 다운 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로그인 화면에서 마우스를 처음 클릭 한 후 USB 마우스 커서가 느려지고 다소 이상하게 동작하기 시작했습니다. 트랙 패드 입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위의 제안을 시도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다른 포럼에서 irqpoll 커널 매개 변수를 가능한 수정으로 보았습니다. 그것은 나를 위해 일했습니다-이제 기본 우분투, 유니티 및 Xfce에서 마우스가 잘 작동합니다.

편집 /etc/default/grub: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irqpoll"

(나는 보통 말한다 noquiet nosplash-나는 부팅 메시지를보고 싶다!)

하드웨어:

  • 맥북 프로, 5
  • NVidia GeForce 9400M (Nvidia 340 드라이버)
  • USB 마우스

답변

그놈 확장이 설치되어 있고 시스템 모니터가 켜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시스템 모니터의 화면 갱신 시간을 50으로 변경하는 것이 었습니다.


답변

에서 이 대답 :

“Gnome / Wayland에 마우스 추적 문제가 있습니다 ( https://bugzilla.gnome.org/show_bug.cgi?id=745032 참조 ).”

우분투 17.10은 기본적으로 웨이 랜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Xorg로 다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사용자로부터 로그 아웃하십시오 .

  2. 비밀번호 아래의 ‘잠금 해제’버튼 근처에 설정 아이콘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3. 을 클릭 하고 두 번째 옵션 ( “xorg”라고 표시)을 선택하십시오.

  4.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오래된 xorg 세션더 이상 커서 지연 없는 !

로그인 화면에서 Xorg 세션으로 전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또한 : GDM3이 기본적으로 Wayland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에서의 주석 처리를 제거하여 GDM에서 Wayland를 비활성화해야 WaylandEnable=false했습니다 /etc/gdm3/custom.conf.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