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후 파일 시스템이 읽기 전용으로 전환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이며 일부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11.10을 실행 중이며 일부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그 후에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마다 읽기 전용이되기까지 약 2 ~ 3 분 동안 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sudo입력 명령은 나에게 다음과 같은 오류를 제공합니다.

sudo: Can't open /var/lib/sudo/ryanmcclure/0: Read-only file system

또한 xpad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 하고 메모를 편집하면 약 4 분 후에 파일 시스템을 읽었 기 때문에 파일에 쓸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 될 때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답변

하드 디스크 오류로 인해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시스템이 파일 시스템을 자발적으로 읽기 전용으로 표시하여 추가 손상을 방지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dmesg | less

그리고 파일 시스템 및 디스크와 관련된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하단 근처로 스크롤하십시오. 수정 불가능한 읽기 또는 쓰기 오류 (아마도 sda에서) 또는 파일 시스템 오류 (예 : ext3 또는 ext4 오류에 대한 메시지)에 대한 메시지를 찾으십시오. 이와 같은 정보가 표시되면 중요한 데이터를 즉시 백업 한 다음 디스크 자체에 장애가 있는지 (새로운 경우를 가져와야 함) 또는 논리적 장애인지 여부를 조사해야합니다.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sck로 파일 시스템을 복구 할 수 있습니다.


답변

나는 똑같은 문제를 겪었고이 두 링크를 발견했는데 유용했습니다. 나에게 나는 장치를 마운트하기에 충분한 시간을주지 않은 것처럼 보였다. BTW 내 장치는 /dev/sdaxvfat 드라이브입니다.

이 링크가 제안하는 솔루션은 실행하는 것입니다.

sudo fsck.vfat /dev/sda5 -a -w

또는

sudo fsck.msdos -aw /dev/sdb1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분명히 두 번째 링크를 좋아합니다.

나는이 cmd가 무엇을하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아직 얻지 못했습니다.

나는 두 명령 (aahh !!!! me)을 모두 실행했으며 실행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런 다음 마운트를 해제 한 다음 마운트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잘 작동합니다 (이전에는 읽기 전용 오류를보고 한 것과 동일한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업데이트됩니다. 나에게는 그것이 해결 된 것처럼 보인다.


답변

이 오류는 파일 시스템의 마운트가 잘못되어 마운트 해제로 인해 발생하므로 PC를 다시 시작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f 키를 눌러 수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답변

https://bugs.launchpad.net/ubuntu/+source/linux/+bug/1063354

HD가 읽기 전용이되는 야생의 꽤 큰 버그. HD가 아닙니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