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시징 서버

내부 IM 구현에 대한 회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어떤 상용 또는 OSS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 그들은 설치하기 쉬운가?
  • 그들은 독점 고객을 가지고 있습니까?
  • 내가 알아야 할 함정 (네트워크 트래픽의 기하 급수적 증가)?

실제로이 기술을 배포 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답변

OpenFire 는 훌륭한 XMPP 서버입니다. 상용 및 OSS 모두 확장 된 빠르고 안정적인 커뮤니티 지원.

말할 것도없이 Active Directory 와도 LDAP 기반 시스템과 통합되므로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을 사용하고 소스를 수정하여 내가 속한 하나의 프로젝트에 매우 특정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짧은, 적당히 된 q & a 대화방 기능은 Java 애플릿이 있습니다)).

일부 XMPP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은 NTLM을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암호를 설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정기적 인 암호 변경이 필요한 정책에 문제가 없습니다.


답변

Microsoft 스택 (특히 Exchange)에 이미있는 경우 Office Communications Server 가 내부 IM에 적합합니다. 외부 고객과 대화 할 수는 있지만 추가 비용입니다 (사용자 당, 월별 비용).

OCS는 또한 음성 통신을 지원하며 개인적으로 음성 측면에 대한 경험이 없지만 텍스트와 음성을 완벽하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답변

XMPP 구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 태양 아래 모든 OS에 대한 클라이언트 가 있으며 (무료 및 상업용), 공용 서버 인 Google Talk와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

내가 마침내 정착 한 것은 ejabberd 였습니다.

XMPP이므로 사용 가능한 많은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Pidgin을 사용합니다). 설치가 쉽고 (대부분의 Linux 배포판에서 표준 패키지 임) 설정하기도 쉽습니다 (간단한 웹 인터페이스가 있음). 또한 우려되는 경우 다른 것보다 훨씬 크게 확장됩니다.


답변

우리는 이메일 서버 및 클라이언트에 Lotus Notes를 사용하고 있으며 데모 기간 동안 SameTime 제품을 본 후 활성화했습니다.

우리는 잠정적으로 첫 번째 단계를 Corporate IM으로 가져 가고 있지만 캘린더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서버와 클라이언트가있는 Lotus 제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어쨌든 설치가 최소화되었습니다!


답변

엄격하게 IM의 경우 (다른 사람들이 말했듯이) XMPP의 일부 형태가 가장 좋습니다.

귀하의 조직이 대안을 모색하고 싶다면 Laconica를 사용해보십시오. Laconica 는 자체적으로 작은 Twitter를 가지고있는 것과 같습니다. 정확히 IM은 아니지만 IM이 작성해야하는 요구에 따라 적절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배포가 간단하고 무료입니다.


답변

PinkNotes Plus를 추천 합니다. 완전히 내부적이고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설치 / 사용이 매우 쉬운 Windows 기반 서버 / 클라이언트 IM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