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 포커의 평가 기법으로서의 효과에 대한 연구가 수행 되었습니까? 작은 샘플)의

포커 계획이 프로젝트 평가의 정확성 ( 이 질문에서 입증 작은 샘플)의 정확성을 향상 시킨다는 일반적인 견해가 있지만 , 주제에 대해 정의 된 연구가 수행 되었습니까?

보다 구체적으로, 포커 계획이 기존의 추정 기술보다 개선 될 것임을 보여주는 비 정황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답변

Google Scholar에서 몇 가지 논문이 나옵니다.

다음과 같은 문서가 유용 할 수 있지만 월페이퍼 뒤에 있으며 약간 오래된 날짜 일 수 있습니다.

123 페이지부터 시작 하는 Scrum 2011 (무료 PDF)을 사용한 애자일 추정 및 계획에 대한 사례 연구 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


답변

내 경험에 관한 이야기.

우리 팀이 시작했을 때 우리 는 Mountain Goat의 계획 포커 를 사용 하고 있었습니다 . 우리 팀은 두 도시에 분산되어 있었기 때문에 추정 방법에 대한 옵션이 부족했습니다. 도구 자체는 플래닝 포커 3.0 JIRA 애드온 이었습니다.

따라서 팀이 성장함에 따라 (멤버 규모와 경험 측면에서) 계획 포커는 더 이상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팀 구성원의 산란 요인으로 인해 동일한 회의에서 추정해야하는 여러 프로젝트의 문제로 인해 많은 양의 스토리를 추정하는 비 효율성으로 인해이 방법을 다른 방법으로 전환 했습니다. Steve Bockman 의 Team Estimation Game .

이 방법은 세션 준비 시간이 늘어 났지만 (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솔루션에 적합한 도구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효과적이었습니다. Google의 스크럼 마스터는 Google 세션을 사용하여 평가 세션을 준비했습니다.


답변

지금까지 동일한 직원 세트를 기반으로 한 측정-(비 과학적 조치) : 포커 계획-실제 113 개의 작업을 완료하는 데 소요 된 시간에서 24-78 % 차이가 있습니다. 과거의 데이터 분석 기술은 최대 200 %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각 추정치의 30 % 내에서 113 개의 작업을 완료하는 데 소요되었습니다. 해설-위의 ​​사항을 준수한 후에 인정합니다. i 값은 각 추정의 합리화에 대한 논의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추정의 각 단계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작은 차이 내에서 그의 추정을 수행하는 팀원이 있다면 그 사람은 가치를 추가 할 것입니다. 그러나 각 추정에 대한 빠른 추측이라면 이것은 어리 석음과 시간 낭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