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 크기가 변경 될 때 터미널 크기가 조정되지 않도록하는 방법 창 크기를 조정합니다.

10.8.3 / 터미널 2.3.

터미널은 글꼴 크기를 변경할 때마다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전체 창 크기를 조정합니다. 랩톱과 외부 디스플레이 사이를 자주 이동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이것을 막을 방법이 있습니까? iTerm도 같은 일을하는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 아래 @ robmathers의 대답에 따르면, 내가 원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누구든지이 기능이없는 OS X 터미널 에뮬레이터를 추천 할 수 있습니까?



답변

내가 아는 한, 터미널 에서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 (iTerm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말할 수 없습니다). 터미널의 창 크기는 픽셀이 아닌 문자로 정의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글꼴을 변경하면 화면에 기존 내용의 형식이 유지되도록 글꼴의 비율에 따라 창의 크기가 조정됩니다.

처음에는 약간 어리석은 소리가 들리지만 터미널이 단순히 텍스트 문자 만 표시한다는 점에서 말이됩니다. 창의 크기가 픽셀로 지정되어 있으면 창의 크기가 정확하게 맞지 않을 때 종종 낭비되는 공간이 생깁니다. 문자 경계와 일치합니다.


답변

여기에있는 오래된 질문 …하지만 이것이 거의 2 년 동안 iTerm에서 지원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https://gitlab.com/gnachman/iterm2/issues/2900

환경 설정에서 “글꼴 크기를 변경할 때 창 조정”상자를 선택 해제하십시오.


답변

질문에 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ZOC 터미널을 살펴보십시오 . 그것은 상업적이며 로컬 쉘 및 SSH 및 기타 연결에 사용할 수 있지만 탭 세션과 창 크기를 조정할 때 발생하는 일을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 : 행 / 열을 유지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음) 대신 글꼴 크기를 줄이거 나 늘리십시오.). 세션 프로파일> 레이아웃 설정 페이지를 살펴보십시오.


답변

나는 몇 년 동안이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최근에 해결책이 아니라 OS X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았으므로 터미널 에뮬레이터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Spectacle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합니다 : https://www.spectacleapp.com/

Spectacle은 창 위치 및 크기 조정을위한 키보드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단, 글꼴 크기는 아님). 글꼴 크기를 변경하려면 기본 명령을 실행하여 원하지 않는 창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그런 다음 Spectacle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원하는 크기로 돌아올 때까지 창의 크기를 줄이거 나 늘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