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 란 무엇이며 프로세서에서 무엇을합니까? CPU 의

Intel Pentium e5700 CPU 의 통계를보고있었습니다 .

두 개의 코어와 두 개의 스레드가 있습니다. 쓰레드는 프로세서를 위해 무엇을 하는가? 코어 수와 스레드 수 사이에 관계가 있습니까? 스레드가 시스템 전체에 어떤 목적을 제공합니까?



답변

코어 수는 CPU 다이 자체의 물리적 코어 수인 반면 스레드 수는 CPU 자체에서 동시에 실행될 수있는 개별 응용 프로그램 스레드 수입니다. 추가 또는 특수 하드웨어가 없으면 코어 수와 같습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세서에는 코어보다 많은 스레드가 있습니다.

일부 인텔 CPU 에는 하이퍼 스레딩 이라는 기능이 있어 운영 체제에서 물리적 코어 당 두 배의 논리적 코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영 체제는 동시에 두 배의 스레드 양을 예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에 연결된 CPU의 경우 물리적 코어는 4 개이지만 논리적 코어는 8 개 (8 개의 스레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음)가 있습니다.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는 각 개별 응용 프로그램은 단일 스레드 또는 다중 스레드입니다 (각 스레드를 “하위 응용 프로그램”으로 생각). 단일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은 CPU에서 하나의 스레드 만 실행하면되지만 다중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에는 여러 하위 스레드가 동시에 실행됩니다. 추가 코어 또는 하이퍼 스레딩을 사용하면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 스레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CPU에서 여러 스레드를 한 번에 실행할 수 있으므로 다중 스레드 ( 단일 스레드가 아닌 ) 응용 프로그램을 훨씬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이퍼 스레딩 은 논리적으로 존재하는 물리적 코어 수가 절반에 불과하므로 일부 멀티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 의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경우에 따라 하이퍼 스레딩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더 빨리 실행될 수 있습니다 (많은 응용 프로그램 이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음). 하이퍼 스레딩에 관계없이 물리적 코어 수를 늘리면 항상 다중 스레드 응용 프로그램에 도움이됩니다.


답변

“코어”는 자체적으로 처리를 처리 할 수있는 프로세서의 실제 물리적 하위 집합을 나타내는 반면 “스레드”는 프로세서가 한 번에 처리 할 수있는 실제 프로세스 수입니다. 인텔은 “하이퍼 스레딩”이라는 레이블을 붙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이 기술을 사용하면 하나의 물리적 코어 (일반적으로 한 번에 하나의 스레드 만 처리 할 수 ​​있음)에서 두 개의 스레드를 동시에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프로세서가 처리해야하는 작업이며 간단한 설명을 위해 열려있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 (예 : 페인트, 메모장, 미디어 플레이어)에 자체 스레드가 있다고 가정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와 OS가 열려있는 모든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를 처리하기 위해 ‘스위칭 스레드’에서 너무 빠르게 작동하기 때문에 한 번에 2 개의 응용 프로그램. 더 많은 코어로 더 나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작업을 더 많은 코어 프로세서로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업무용 컴퓨터에는 i7이 있습니다. i7에는 4 개의 물리적 코어가 있지만 각 코어는 ‘하이퍼 스레딩’을 수행하여이 프로세서가 8 개의 스레드를 한 번에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를 열면 프로세서 성능 확장을위한 8 개의 상자가 표시됩니다.

일반적인 경험 규칙은 더 많은 물리적 코어가 더 많은 스레드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4 개의 코어와 4 개의 스레드가있는 프로세서를 비교하는 경우 2 개의 코어 4 개의 스레드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서가 처리 할 수있는 스레드가 많을수록 멀티 태스킹 중에 성능이 향상되고 일부 매우 집중적 인 응용 프로그램 (비디오 편집, CAD, CAM, 압축, 암호화 등)은 한 번에 둘 이상의 코어를 사용하게됩니다.


답변

클릭 할 때마다 스레드를 만들 때마다 IE 또는 크롬의 기사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링크를 많이 클릭할수록 더 많은 스레드가 연결됩니다. 4 코어 CPU가 있고 최대 8 개의 스레드가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8 개의 링크를 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무시합니다. 각 코어는 열려있는 두 링크 (스레드)를 덮고 있습니다. 그것이 아이디어 IMO입니다. 이것이 누군가에게 의미가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