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션에서 MySQL 포크를 사용한 사람 사용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 오랫동안

이제 MySQL은 Oracle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MariaDB 및 Drizzle와 같은 인기있는 포크 사용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 오랫동안 이것을 생산에 사용 했습니까? 그렇다면 기능이 안정적이고 경험이 MySQL과 비슷한가?



답변

우리는 MySQL 포크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우리의 경우 (Bioinformatics 데이터베이스) PostgeSQL로 전환하는 것이 실제로 효과적이었습니다. 웹 애플리케이션 (Cellwall Navigator, 10k 라인의 Perl 코드 및 10 db 테이블)은 5 년 동안 MySQL에서 실행되었습니다. Postgres로 마이그레이션하기 위해 SQL을 조정하는 데 2 ​​일이 걸렸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는 것 외에는 응용 프로그램 코딩에 필요한 조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같은 포스트 그레스의 MD5 (와 대체 MySQL의 암호 ())
    SELECT id FROM users WHERE email = ? AND password = password(?)이된다SELECT id FROM users WHERE email = ? AND password = md5(?)

  • MySQL STRAIGHT_JOIN을 일반 JOIN으로 쉽게 변환

  • 그리고 이와 같은 하나의 JOIN 케이스

MySQL에서 허용 한 원본 SQL (마이그레이션 전에 앱에서 잘 작동 함) :

SELECT sequence.id, ... FROM sequence JOIN xlink ON xlink.sequence = sequence.id WHERE xlink.accession = ? GROUP BY sequence.id

PostgeSQL에서 작동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맞는 올바른 SQL로 조정했습니다.

SELECT DISTINCT sequence.id, ... FROM sequence JOIN xlink ON xlink.sequence = sequence.id WHERE xlink.accession = ?

답변

나는 현재 http://www.percona.com/software/percona-server/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 나는 또한 그것을 사용하는 매우 인기있는 인터넷 회사를 알고


답변

Ravelry.com에서 MariaDB를 약 1 년 동안 운영했습니다. 마스터 DB는 40GB 버퍼 풀보다 5 배 더 크며 사용량이 많은 시간에 초당 약 3K 쿼리 인 상당한 양의 트래픽을 처리합니다. 내 의견으로는, 그것은 최고의 MySQL이며 다른 MySQL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포함 된 Percona XtraDB / InnoDB 플러그인 덕분에 일반 MySQL보다 성능이 우수하고 적극적으로 유지 보수되며 Percona의 작업과는 별도로 유용한 패치 및 스토리지 엔진이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범한 MySQL에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기능에 대해 계속해서 다룰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세서 머신으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innodb 복구 시간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메인 라인 MySQL의 버그가 빠르게 처리되고, 테이블 및 인덱스 통계가 매우 유용합니다 … HandlerSocket이 추가되는 것을 보게되어 기쁩니다 ( Percona를 통해 )

MySQL 5.5는 최근에 출시되었으며 포함 된 XtraDB 엔진과 성능 측면에서 (최종적으로) 제공되지만 여전히 MariaDB가 더 나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MariaDB를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