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측 복사를 지원하는 파일 전송 프로토콜은 무엇입니까? 사례는 VM과 같은 큰 파일을

Linux에서 사용할 수있는 파일 전송 프로토콜이 서버 측 복사를 지원하고 파일을 내부적으로 다운로드하고 다시 업로드하지 않는 것이 궁금합니다. 내가 가진 가장 간단한 사용 사례는 VM과 같은 큰 파일을 한 디렉토리에서 같은 공유의 다른 디렉토리로 복사하는 것입니다.

Samba 4.1.0이 최근 SMB2 프로토콜에서 FSCTL_SRV_COPYCHUNK에 대한 지원을 구현했음을 알고 있지만, 아는 한 아직 클라이언트 측 도구 / 파일 관리자는 아직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link ). 또한 AFP 검토 한 결과,하지만 AFP 공유를 장착하기위한 두 개의 리눅스 도구는 다음 gvfs-afpafpfs-ng어느 쪽도 아니는 너무 큰 없습니다. afpfs-ng는 유지되지 않고 netatalk (segfaults)와 잘 작동하지 않지만 gvfs-afp는 afpfs-ng와 비교할 때 처리량이 매우 낮습니다. 업데이트 : 다음 버전의 NFS에서도이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버 측 복사를 지원하는 다른 프로토콜이 있습니까?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언급했듯이 AFP는 서버 측 복사본을 지원합니다. gvfs의 최신 미공개 버전에는 gvfsd-afp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있어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 테스트에서 1GBE로 큰 전송을 위해 약 70MB / s를 얻을 수 있으며 11 초 안에 10000 파일의 디렉토리를 복제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쪽 복사본이 중요하고 터미널에 로그인하지 않으려는 경우 이것이 좋습니다.

또한 곧 gvfsd-smb에 대한 서버 측 복사 지원을 추가 할 계획이지만 “곧”이 언제인지는 누가 알 수 있습니까?

(면책 조항, gvfs 유지 관리에 도움이됩니다.)


답변

Ross Lagerwall이 언급했듯이 Samba 4.1+ SMB2 서버 측 복사 지원은 CIFS_IOC_COPYCHUNK_FILE ioctl을 통해 Linux CIFS 커널 클라이언트 (cifs.ko)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oner를의 fstests와 함께 제공되는 유틸리티는 cifs.ko SMB2 마운트 지점에 IOCTL을 발행 할 수 있습니다. smbclient 지원에 대한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Samba 서버 측 복사 구현의 이점 중 하나는 이 성능 비교 에서 입증 된 것처럼 Btrfs 파일 시스템 위에 사용하여 파일 데이터의 거의 즉각적인 복사 / 중복 제거를 수행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