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널에서 macOS의 현재 CPU 주파수를 볼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인텔 파워 가젯이 아님) Power Gadget 현재 CPU 주파수를 얻는 방법으로

나는이 해답을 알고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9948987/detect-current-cpu-clock-speed-programmatically-on-os-x

현재 클럭보기 OS X의 CPU 속도?

어떤 참조 Intel Power Gadget 현재 CPU 주파수를 얻는 방법으로 터미널에서이 정보를 얻을 수있는 프로그램 / 방법이 있습니까?

sysctl hw.cpufrequency CPU의 공칭 주파수, 즉 제조업체가 명시한 주파수 만 표시합니다. CPU가 유휴 상태 일 때 Turbo Boost 또는 낮은 주파수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PU가 i5, 1.4GHz이면 항상 1.4GHz로 표시됩니다)

그만큼 C 솔루션은 그것을 사용하여 주어진 sysctl.h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답변

귀하의 의견은 당신이 정말로 터미널 (또는 더 정확하게는 데스크탑이 아님)을 활성화하는데 초점을두고 있다고 언급했기 때문에 …

인텔 파워 가젯이 터미널에서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서 인텔 :

Intel® Power Gadget은 프로그램에서이 전원 및 주파수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있는 C / C ++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도 제공합니다. API는 Windows 및 Mac OS X에서 지원됩니다. API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같은 페이지에서 Mac OS X에서 Intel Power Gadget API 사용

죄송합니다.이 솔루션은 즉시 사용할 수있는 솔루션에 대한 링크가 아닙니다. 나는 이미 운이없이 이것을 한 사람을 찾을 수 있는지 구글과 몇 분을 보냈다.


답변

시험 top -F -n0 -s3 | grep "CPU usage"

top 프로세스에 대한 정렬 된 정보 표시 및 업데이트
-F 공유 라이브러리 (프레임 워크)에 대한 통계를 계산하지 않음
-n0 제로 프로세스 표시 (우리가 관심이 없으므로)
-s3 3 초마다 업데이트 (기본값 : 1)
grep 문구가 포함 된 줄만 보여줍니다. CPU 사용량

출력 예 :

$ top -F -n0 -s3 | grep "CPU usage"
CPU usage: 9.36% user, 20.0% sys, 70.63% idle
CPU usage: 8.35% user, 8.19% sys, 83.45% idle
CPU usage: 8.18% user, 7.77% sys, 84.4% idle
CPU usage: 5.89% user, 8.1% sys, 86.8% idle

다른 곳에 출력하기 위해 출력을 파싱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점을 명심하십시오. top 그것이 실행되는 동안 매우 자원 집약적입니다.

편집 : 아, 당신이 원하는 주파수. 알아 iStat Menus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으려면 도우미를 설치해야합니다.


답변

나는 이것이 “당신이이 번호를 얻으면 무엇을 할 것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약간의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적으로 대답하고 싶지만, 당신이 측정하려고하는 것에 조금 잠수 해 봅시다. macOS의 CPU 인터럽트는 150ms 간격으로 형성되며이 세부 사항 대부분은 WWDC 2013 이후부터 공개되며 이후에는 전원 관리 App Nap ( 세션 209은 특히 좋고 친근하다. ) 및 macOS에서의 배터리 수명 최적화.

CPU의 코드와 각 코어는 일시적인 부하 요인, 화면에서 보이는 것을 고려한 전력 최적화, 네트워크 데이터가 도착하는 시점, 현대 CPU가 어느 한 시점에서 하나의 “공통”클록 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현실을 너무 지나치게 단순화 한 것처럼 보입니다. . 많은 MacBook Pro에 8 개의 코어가 있고 iMac Pro에는 수십 개의 코어가 있습니다. 하나의 숫자로 복잡성이 줄어 듭니다.

단일 코어가 클록으로 실행될 수있는 경우의 향상은 쉽게 측정 할 가능성이 적지 만, 열적 로깅으로 매우 간단하게 열 조절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pmset.

pmset -g therm

물론 CPU의 열 조절에 자발적인 변화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pmset -g thermlog 그런 다음 다른 곳에서 수집 할 수 있으면 CPU 사양에 매핑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