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Ubuntu 14.04 ~ 18.10 버전에서 SSD 또는 HDD의 SMART 상태를 확인하려면 어떻게합니까? 설치 했을 때

14.04 이하에서 드라이브의 SMART 상태를 확인하려면 어떻게합니까? 새로 설치 했을 때 HD SMART 상태 확인을 보았지만 14.04 이상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답변

디스크 유틸리티

디스크 유틸리티를 시작하십시오 (아직없는 경우 소프트웨어 센터를 통해 디스크를 설치하거나 터미널을 열고 명령을 발행 할 수 sudo apt-get install gnome-disk-utility있습니다).

관심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SMART 데이터 및 자체 테스트를 선택하십시오.

자가 테스트의 유형

  • Short : 전기 및 기계 성능과 디스크의 읽기 성능을 확인합니다. 전기적 테스트에는 버퍼 RAM 테스트, 읽기 / 쓰기 회로 테스트 또는 읽기 / 쓰기 헤드 요소 테스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계적 테스트에는 데이터 트랙에 대한 탐색 및 서보가 포함됩니다. 드라이브 표면의 작은 부분을 스캔합니다 (영역은 공급 업체별로 다르며 테스트에는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읽기 오류가있을 수있는 보류중인 섹터 목록을 확인하며 일반적으로 2 분 미만이 소요됩니다.
  • 길고 연장 된 : 짧은 자체 테스트의 더 길고 더 철저한 버전으로, 시간 제한없이 전체 디스크 표면을 스캔합니다. 이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드라이브의 읽기 / 쓰기 속도와 크기에 따라 몇 시간이 걸립니다.
  • 운반 : 드라이브 제조업체에서 컴퓨터 제조업체로 장치를 운반하는 동안 발생하는 손상을 확인하기위한 빠른 테스트를 목적으로합니다. ATA 드라이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몇 분이 걸립니다.

SMART- 속성을 해석하는 방법

실패율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속성은 196-재 할당 된 섹터 수일 가능성이 있지만 Google 연구 논문을 고려할 때 SMART 매개 변수 만 기반으로하는 실패 예측 모델은 예측 정확도가 심각하게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실패한 드라이브의 많은 부분이 SMART 오류 신호를 전혀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실패한 연구에서 대부분의 드라이브 (60 % 이상)는 현명한 결함을 보여 주었으므로 불완전하지만 여전히 유효한 지표입니다.

최근 드라이브의 대다수가 SMART를 지원하지만 모든 드라이브가 지원하는 것은 아니며 구현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SMAR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en.wikipedia.org/wiki/SMART를 참조 하십시오 .


답변

libatasmartGnome Disks가 사용 하는 라이브러리 의 명령 행 버전을 기본적으로 설치되지 않은 패키지의 skdump일부 라고 libatasmart-bin합니다. 다음을 사용하여 설치하십시오.

sudo apt install libatasmart-bin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SMART 정보를 봅니다 ( /dev/sda드라이브 경로로 대체 ).

sudo skdump /dev/sda

대안으로서 패키지 smartctl로부터의 대안 smartmontools이 사용될 수있다. 다음을 사용하여 설치하십시오.

sudo apt install smartmontools

그러면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SMART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dev/sda있습니다 (드라이브 경로로 대체 ).

sudo smartctl --all /dev/sda

그 주 smartctl지나치게 자세한 경향이있다. -q errorsonly인수 만 사용하여 오류 만 표시 하십시오 .

sudo smartctl --quietmode=errorsonly --all /dev/sda

답변

우분투 16.04

이 답변은 여기서 닫은 중복 질문 ( SMART 데이터에 발생한 일 (디스크 자체 테스트 옵션) ) 에서 마이그레이션됩니다 .

14.04 이후에 위의 질문이 Ubuntu 버전을 요구하도록 변경되었지만 답변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Ubuntu 16.04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공개 질문에 설명 된대로 혼란을 초래했습니다.

Dash에서 첫 번째 옵션을 선택하고을 Launcher입력하십시오 disks. 나타나는 아이콘을 선택하십시오. 는 IF disks프로그램을 사용할 수없는 경우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

sudo apt-get install gnome-disk-utility

disks메인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있는 “햄버거”메뉴를 확인하십시오. 아래에 표시된 SMART 화면을 선택할 수있는 드롭 다운 메뉴를 보려면이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이 필요하면 아래에 의견을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