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의 JavaScript 콘솔이 배열 평가에 대해 게으른가요? 콘솔 (7.0.517.41 베타)은 다음과 같이

코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var s = ["hi"];
console.log(s);
s[0] = "bye";
console.log(s);

간단 하지요? 이에 대한 응답으로 Firebug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hi"]
["bye"]

훌륭하지만 Chrome의 JavaScript 콘솔 (7.0.517.41 베타)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bye"]
["bye"]

내가 뭔가 잘못했거나 Chrome의 자바 스크립트 콘솔이 내 배열을 평가하는 데 매우 게으른가요?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답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tec. 이 문제를 설명하는 확인되지 않은 기존 Webkit 버그를 찾을 수있었습니다 : https://bugs.webkit.org/show_bug.cgi?id=35801 (편집 : 이제 수정되었습니다!)

버그의 정도와 수정 가능 여부에 대한 논쟁이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나쁜 행동처럼 보입니다. 특히 Chrome에서는 페이지가 새로 고쳐질 때마다 콘솔이 열려 있어도 즉시 실행되는 스크립트 (페이지가로드되기 전에)에 코드가있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특히 문제가되었습니다. 콘솔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console.log를 호출하면 콘솔에 포함될 출력이 아니라 대기열에있는 개체에 대한 참조 만 생성됩니다. 따라서 콘솔이 준비 될 때까지 어레이 (또는 객체)가 평가되지 않습니다. 정말 게으른 평가의 경우입니다.

그러나 코드에서이를 방지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var s = ["hi"];
console.log(s.toString());
s[0] = "bye";
console.log(s.toString());

toString을 호출하여 다음 명령문에 의해 변경되지 않는 메모리에 표현을 생성합니다.이 표현은 콘솔이 준비되면 읽을 것입니다. 콘솔 출력은 객체를 직접 전달하는 것과 약간 다르지만 허용되는 것 같습니다.

hi
bye


답변

Eric의 설명에 따르면 console.log() 대기열에 들어갔 기 배열 (또는 객체)의 나중 값을 인쇄합니다.

다음과 같은 5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1. arr.toString()   // not well for [1,[2,3]] as it shows 1,2,3
2. arr.join()       // same as above
3. arr.slice(0)     // a new array is created, but if arr is [1, 2, arr2, 3] 
                    //   and arr2 changes, then later value might be shown
4. arr.concat()     // a new array is created, but same issue as slice(0)
5. JSON.stringify(arr)  // works well as it takes a snapshot of the whole array 
                        //   or object, and the format shows the exact structure


답변

다음을 사용하여 어레이를 복제 할 수 있습니다 Array#slice.

console.log(s); // ["bye"], i.e. incorrect
console.log(s.slice()); // ["hi"], i.e. correct

console.log이 문제가없는 대신 사용할 수있는 기능 은 다음과 같습니다.

console.logShallowCopy = function () {
    function slicedIfArray(arg) {
        return Array.isArray(arg) ? arg.slice() : arg;
    }

    var argsSnapshot = Array.prototype.map.call(arguments, slicedIfArray);
    return console.log.apply(console, argsSnapshot);
};

개체의 경우 불행히도 가장 좋은 방법은 WebKit이 아닌 브라우저로 먼저 디버깅하거나 복제 할 복잡한 함수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키 순서가 중요하지 않고 기능이없는 단순한 객체로만 작업하는 경우 항상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console.logSanitizedCopy = function () {
    var args = Array.prototype.slice.call(arguments);
    var sanitizedArgs = JSON.parse(JSON.stringify(args));

    return console.log.apply(console, sanitizedArgs);
};

이 모든 메서드는 분명히 매우 느리므로 일반적인 console.logs 보다 훨씬 더 많이 디버깅을 완료 한 후에 제거해야합니다.


답변

이것은 Webkit에서 패치되었지만 React 프레임 워크를 사용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다른 사람들이 제안한대로 사용하면됩니다.

console.log(JSON.stringify(the_array));


답변

이것은 이미 답변되었지만 어쨌든 내 답변을 삭제하겠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간단한 콘솔 래퍼를 구현했습니다. jQuery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단지 log , warnerror방법, 당신은 정기적으로 교환 할 순서를 좀 더 추가해야합니다 console.

var fixedConsole;
(function($) {
    var _freezeOne = function(arg) {
        if (typeof arg === 'object') {
            return $.extend(true, {}, arg);
        } else {
            return arg;
        }
    };
    var _freezeAll = function(args) {
        var frozen = [];
        for (var i=0; i<args.length; i++) {
            frozen.push(_freezeOne(args[i]));
        }
        return frozen;
    };
    fixedConsole = {
        log: function() { console.log.apply(console, _freezeAll(arguments)); },
        warn: function() { console.warn.apply(console, _freezeAll(arguments)); },
        error: function() { console.error.apply(console, _freezeAll(arguments)); }
    };
})(jQuery);


답변

Chrome이 “사전 컴파일”단계에서 “s”의 모든 인스턴스를 포인터 로 대체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배열에 대한 로 .

한 가지 방법은 어레이를 복제하고 대신 새 복사본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var s = ["hi"];
console.log(CloneArray(s));
s[0] = "bye";
console.log(CloneArray(s));

function CloneArray(array)
{
    var clone = new Array();
    for (var i = 0; i < array.length; i++)
        clone[clone.length] = array[i];
    return clone;
}


답변

지금까지 가장 짧은 해결책은 배열 또는 객체 확산 구문을 사용하여 로깅시 보존 할 값의 복제본을 가져 오는 것입니다. 즉,

console.log({...myObject});
console.log([...myArray]);

그러나 얕은 복사를 수행하므로 경고가 있으므로 깊은 중첩 된 비 원시 값은 복제되지 않으므로 콘솔에 수정 된 상태로 표시됩니다.